물/에너지 사유화 반대 기자회견
[국민행동 6월워크샵] 아시아 지역 FTA 추진 동향 및 …
故김선일 1주기 추모 반전행동
반신자유주의 세계화 공동투쟁기구 구성을 위한 2차 …
 
가입 탈퇴
 

세계화와 민중 > 이미지 > 목록보기
 

農心

農心 *사진 : 전농 홈페이지... (전소희 / 자유무, 2005.06.22)

봄 spring

만물이 소생한다는 봄입니다. 갑작스런 무더위에 봄인지 여름인지 헷갈리기는 하지만, 낮부터 꾸벅꾸벅 졸리는게 봄은 봄인가 봅니다. 봄 spring. 하지만 '봄 = 새싹 = 희망'이라는 국어교과서에나 나올 법한 비유는, 우리네 살아가는 현실 앞에서 별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 (twins / 국민대, 2005.05.19)

인정사정 볼 것 없다

허구헌 날 싸우고 지랄... (최영화 / <문화, 2004.11.09)

뭐.. 이쯤되면.. 함 해보자는 거지요.. 제가요- 한 학기를 남겨 둔 4학년이거든요. 쫌 있으면 '일'이라는 것을 슬슬 해야 할 터인데. 마-악 일하기 시작한 친구들의 신세타령은 시작도 하기 전에 질려 버리는'일'을 먼저하게 하더군요. 한 친구는 신자유주의의 바람이 몰고 온 한... (twins / <문화사, 2004.10.28)

계란으로 바위치기

쓰잘떼기 없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계란으로 바위를 쳐서 깨뜨릴 수 있을까요?? "이봐, 그건 '계란으로 바위치기'야-" 할때 이 문장은 계란의 가능성을 애초부터 부정하지요. 해도 해도 안되는 것. 그래서 애초부터 시도한다는 것이 쓸데 없고 무모한 짓인 것. 따라서... (twins / <문화사, 2004.10.14)

잊지맙시다

국가보안법 폐지를 향한 목소리가 뜨겁습니다. 국가보안법 폐지는 정말 중요한 문제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그 뜨거움 아래 차갑게 묻혀지는 것들은 안타까움입니다. 목숨을 건 단식을 진행중인 강의석 학생. 슬그머니 집회 현장의 소음 규제를 시행한 몰염치 경찰. 50일 만에 겨우... (틈새 / <문화사, 2004.10.08)

獻 花

작년 이맘 때입니다. 멕시코 칸쿤에서 비극적인 소식이 전해졌던게 농민운동가 이경해 열사는 "WTO가 농민을 죽인다"고 외치며 시위현장에서 죽음을 맞이하였습니다. 그의 죽음은 지금 어떤 의미입니까. 농산물도 공산품처럼 개방해야 한다는 대책없는 논리들 앞에 땅만을 바라보고 살... (twins / <문화사, 2004.09.10)

올림픽

그리스 로마 신화엔 인간이 죽을 때 건너는 강이 있다지요. 비통의 강 '아케론'과 시름의 강 '코키토스'를 거쳐서 불의 강 '플레게톤', 망각의 강'레테'를 건넌 뒤 극락의 벌판 '엘리시온'을 지나고 '증오'의 강 스틱스를 거쳐 하데스의 궁전으로 이르는. 우리를 비통하게하고 시... (twins / <문화사, 2004.09.01)

코리안 싸이코와 아메리칸 싸이코

유영철씨와 조지 부시 사이에는 닮은점이 많습니다. 유영철씨를 '사회가 키워낸 살인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렇담 조지 부시는 '세계가 키워낸 살인자'지요. 한국사회가 수수방관한 탓에 유영철씨가 살인행각을 즐길 수 있었다면, 전세계가 묵인, 동조, 적극 가담한 탓에 조지 부시가... (최영화 / <문화, 2004.07.28)

신체기관 발달이 진화론적이라는 근거를 굳이 들이대지 않더라도 가장 중요하고 예민한 감각 기관들은 역시 가장 안전하고 중요한 위치에 모여 있다는 것은 유추하기 꽤나 쉬운 것이다. 왜, 로봇따위가 지구를 지킬꺼라는 몇몇 만화영화를 보면 비행정을 타고 조종석이라는 곳에 안착하... (twins / <문화사, 2004.07.14)

新자유의 여신

어쩌면 뮈샤(Alphonse Mucha)는 1세기 후의 일을 예감하고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저 섬뜩한 눈빛과 피뭍은 칼날아래 전 세계가 알아서 기고 있잖아요. 부시의 시다바리 친구 노짱은 친구의 '부탁'대로 이라크 파병을 결정했고, 스크린쿼터 축소 의지를 공언했습니다. 그 덕에 '긴밀한... (최영화 / <문화, 2004.06.23)

To Lord of the Wars

"I believe in tolerance, not in spite of my faith, but because of it. I believe in a God who calls us, not to judge our neighbors, but to love them." - George W. Bush's Acceptance Speech 중에서 그의 행동에 비추어 보건대, 그의 말이 거짓이 아니라면, 그를 오해하지 않기... (최영화 / <문화, 2004.06.02)


정규표현식
<< 1 2 >>

|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 |